아빠 독서모임 시작했다

아빠 독서모임을 시작했다. 또래 아이를 키우는 아빠들의 모임 같은 것을 구상해본 적이 있었다. 그러던 차에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한 친구의 제안을 받고 독서모임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 독서모임은 의도적으로 같은 해에 태어난 아이를 기르고 있는 아빠들로 구성되었다. 직장에 육아에 바쁜 아빠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된다.

이 모임을 주도하는 분께서 코칭을 업으로 삼고 계신 덕분에 독서모임 진행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책을 미리 읽는 것이 아니라 모임에서 짧게 함께 있고 읽은 부분에 대하여 각자 감상을 공유하는 방식이라 사전 준비의 부담이 확 줄고 모임시간 자체를 밀도 높게 보낼 수 있었다.

모임을 마침과 동시에 각자 타이핑하며 기록한 것들이 모여서 전자문서가 만들어지니 가시적인 결과물이 뚝딱 만들어지기도 했다.

같은 처지(?)에 있는 아빠들과 육아 실수담을 나누고 육아 팁을 공유하며 아이와 관련하여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것도 정말 좋았다.

조리원을 나와서도 조리원에서 만난 엄마들과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는 엄마들이 있다고 하던데 그런 모임에서 이런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일까 싶기도 했다.

아이들이 좀 더 크고 날이 따뜻해지면 야외모임도 한 번 해보면 재밌겠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