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10시 정도에 느즈막히 일어났다. 씻고 6층에서 조세법 공부를 했다. 소득세법 중 배당소득까지 러프하게 보았다.

점심 먹고 셔틀버스를 이용 학교로 내려왔다.

오후 2시 [조세법] 강의에 들어갔다. 2명이 각 발표를 1개씩 했다. 부가가치세법 영세율에 대해서 조금 배웠다.

오후 3시부터 5시 [Law and Politics in Korea] 강의에 들어갔다. 10주차 리딩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강의 도중에 나와서 11주, 12주, 13주 리딩을 인쇄하고 분류했다.

4분기 기숙사비로 납부했다. 축의금을 부탁했던 친구에게도 이체했다. 10만원을 인출해서 지갑에 넣었다.

겨울방학 때 인턴을 나가게 될 곳의 담당변호사께 이메일을 발송했다. 또 다른 곳에서 인턴 선발 메일이 왔다. 바로 답장을 드렸고, 그 곳에서 일하는 변호사께도 이메일을 보냈다. 지난 주 금요일 면접을 하러 왔던 변호사께도 이메일을 썼다.

저녁 먹고 커피 마시고 [법문서작성] 강의에 들어갔다. 제1회 변호사시험 형사법 기록형 문제에 대한 강평이 있었다.

강의가 끝나고 [검찰실무] 그룹스터디 했다. 연수원 기록 1개(7시간짜리)를 1시간 40분 정도에 풀고 같이 검토했다.

셔틀버스를 이용 기숙사에 돌아와서 [검찰실무] 간이기록 검토보고서를 작성했다. 그리고 담당 교수님께 보냈다. 좀 늦긴 했지만 어쨌든 보냈다.

[조세법] 기말시험이 8일 남았다. [계약법의특수문제] 기말시험이 14일 남았다. 준비상태는 그다지 양호하지 못하다. 시간을 들여야 한다. 그 방법 밖에 없다.

이 정도면 오늘은 푹 자도 되지 않겠나, 그런 생각을 해본다.

내일은 점심 약속이 있고, 일주일에 한 번 가는 병원에 가서 엑스레이 찍을 것이다. 시험공부로 하루를 보내지 않을까 싶다.

다음주면 2학년 2학기도 끝이 난다. 그리고 법무법인 세종의 동계 실무수습이 시작된다. 정장과 와이셔츠를 준비해야 한다.

Posted by:박세희 (Park Sehee)

@pasehe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