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한남동에 있는 이슬람 사원에 다녀왔다. 정식 명칭은 ‘서울 중앙성원’이다.

문정인 교수님과 [중동정치] 수강생들

[중동정치] 수업 덕분에 부쩍 중동 지역과 아랍 민족, 이슬람 종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있었기에 방문은 매우 뜻 깊었다.

모스크 1층에서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 박사과정을 마친 후세인 선생님으로부터 이슬람교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슬람은?⟫이라는 소책자도 받았는데, 여기에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라는 짧은 글이 있어 함께 읽고자 아래에 옮겼다: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유대교도가 수염을 기르면 신앙을 실천하고 있다고 하는데 왜 무슬림이 수염을 기르면 극단주의라고 불리우는 겁니까?

서양 여성이 가정과 아이들을 돌보기 위해 집에 머물면 스스로를 희생하고 선을 행하는 것인데, 무슬림 여성이 그렇게 하면, 왜 해방되어야 하는가?

머리부터 발끝까지를 덮은 수녀는 하나님을 위해서 자기를 바치는 존경받는 신앙인인데 무슬림 여성이 똑같이 옷을 입으면 왜 억압받는 여인이라 하는가?

Posted by:박세희 (Park Sehee)

@pasehe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